본문바로가기 글자 크게 글자 원래대로 글자 작게
  • 홈으로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
 
우리학교일정 일정 더보기
이전달 일정    2020.01    다음달 일정
일정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수원금호초등학교 학교생활인권규정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Jul 23, 2018
조회수
5252
URL복사
첨부파일
Link

수원금호초등학교 학교생활인권규정

    

제   정 2015. 6. 19

1차개정 2015. 8. 13

2차개정 2016. 6.  8

3차개정 2018. 7. 20

    

제1장 총 칙

    

제1조【명칭】본 규정은 ‘수원금호초등학교 학교생활인권규정’이라 한다.

    

제2조【목적】본 규정은 본교 학생생활과 관련하여 학생?학부모?교직원이 준수해야할 제반사항들을 규정함으로써 학생들로 하여금 자주적 학습능력과 민주시민으로서의 생활 및 준법의식을 습득케 하고 이를 통해 21세기 세계화?정보화 사회의 주역으로서 학교와 지역사회 그리고 국가의 발전 및 법치주의 사회 실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적용근거】본 규정은 교육기본법 제12조 제1항, 초·중등교육법 제18조의 제4항(학생의 인권보장), 제20조 제3항(교사의 교육권), 동법시행령 제9조(학교규칙의 기재사항 등), 제31조(학생의 징계 등)와 관련하여 학교생활에 관한 세부사항을 규정한다.

    

제2장 학생생활

    

제1절 교내생활

    

    

제4조【차별 받지 않을 권리】학생은 성별, 종교, 신체조건, 가족형태 또는 장애, 병력, 징계, 성적 등을 이유로 정당한 사유 없이 차별받지 않는다.

    

제5조【정규교과 이외의 교육활동의 자유】 학생은 자율학습, 보충수업 등 정규교과 이외의 교육활동과 관련하여 자유롭게 선택하여 학습할 수 있다.

    

제6조【사생활 자유의 권리】

1. 학생은 부당한 간섭 없이 개인 물품을 소지?관리하는 등 사생활의 자유를 가 진다.

2. 교직원은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 등을 위하여 긴급히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학생의 동의 없이 소지품 검사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교직원이 교육 목적으로 필요하여 불가피하게 학생의 소지품 검사를 하는 경우 그 검사는 필요한 최소한의 정도에 그쳐야 하며,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일괄검사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3. 교직원은 일기장이나 개인수첩 등 학생의 개인적인 기록물을 열람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교육목적상 필요한 경우에도 신중을 기하여야 한다.

4. 학교는 학생의 휴대폰 소지 자체를 금지하여서는 아니 된다. 다만, 학교는 수업시간 등 정당한 사유와 학칙 등 학교 규정의 제?개정에 학생을 참여시키는 절차에 따라 학생의 휴대폰 사용 및 소지를 규제할 수 있다.

5. 학교는 다른 방법으로는 안전 등 목적을 달성하기 어려운 경우에만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을 설치할 수 있으며, 설치 여부나 설치 장소에 관한 학생의 의견을 수렴하고 설치장소를 누구나 쉽게 알 수 있게 표시하여야 한다.

    

제7조【사생활의 비밀을 보호 받을 권리】학생은 가족, 교우관계, 성적, 징계기록 등 개인적인 정보를 보호 받는다.

    

제8조【자기 정보 결정 권리】학생은 학교에 대해 학생에게 영향을 미치는 정보의 공개를 청구할 권리를 가진다. 학생은 자료의 열람 복사를 요청할 수 있으며, 문제가 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수정이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다.

    

제9조【의사 표현】 학생은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문제에 대하여 자유롭게 의사를 표현할 수 있다.

  1. 학교의 장은 초?중등교육법 제1항 제7호∼제9호와 관련하여 학칙을 제정하거나 개정할 때에 학칙이 정하는 바에 따라 미리 학생의 의견을 들어야 한다.

  2. 학생자치회로 학급?학생자치회를 두고 조직과 운영은 ‘수원금호초 자치회 규정’에 따른다.

    

제10조【기본품행 및 교우관계】학생으로서 기본예절과 질서를 지키며 남을 존중하고 자율적인 학습 분위기 조성에 힘쓰며, 타인의 학습권을 존중하여야 한다.

    

제11조【시설이용 및 환경】학교의 시설물을 아끼고, 교구를 소중히 사용하며 정리 정돈한다.

    

제12조【타인의 소유물에 대한 존중】타인의 소유물을 소중히 여겨 허락 없이 손을 대지 않는다.

    

제13조【이성교제】학생들은 양성평등의식을 바탕으로 서로 존중한다.

  1. 이성간 예절을 지키며, 책임 있는 행동을 한다.

  2. 성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담임교사나 원하는 교사 등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3. 생명의 존엄성과 책임의식을 일깨우는 성교육을 이수하여야 한다.

    

제14조【여가활동】학생들의 비행 및 교내폭력을 예방하고 나아가 즐겁고 보람 있는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생들은 교내 휴식시간 및 여가시간을 잘 활용하며 타인의 휴식을 방해하는 소란이나 활동은 자제한다.

    

제15조【용의복장】개성을 충분히 살리면서 서로를 존중할 수 있는 복장을 착용한다.

    

제16조【봉사활동】교내 봉사활동은 담임교사의 계획 하에 봉사활동(일인일역) 임무를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하게 참여한다.

    

제17조【기타 교내생활】다음 각 호의 사항들은 담임교사 또는 담당교사의 허가를 얻어야 하며 필요할 경우에는 해당교사의 임장지도를 요청할 수 있다.

    1. 교내에서 학생의 회합을 할 때

    2. 실외 활동 시 교실에 남고자 할 때

    3. 휴일에 학교에서 활동하고자 할 때

    4. 특별실을 사용하고자 할 때

    

제2절 교외생활

    

제18조【교외생활】학생의 교외생활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지켜야 한다.

    1. 본교 학생으로서의 긍지를 갖고 신분에 어긋남이 없이 언행에 유의하며 자기 수양에 힘써야 한다.

    2. 본교 학생은 학생의 본분을 다하고 노약자를 도와주며 공중도덕과 법을 잘 지킨다.

    3. 교외에서 실시하는 각종 교육활동에 참여할 때 학생은 지도교사의 지시에 따라서 행동한다.

    4. 술, 담배, 본드 등 유해성 약물을 복용하지 않는다.

    5. 청소년유해업소 출입을 금한다.

    

제3절 정보통신

    

제19조【사이버 생활】건전한 사이버 생활을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1. 사이버 공간에서 표준어와 바른 말을 사용하여 건전하고 올바른 사이버 문화를 조성한다.

    2. 사이버를 이용한 폭력, 성희롱, 비방 등을 하지 않으며 타인의 인권과 사생활을 존중하고 보호한다.

    3. 건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르게 사용한다.

    4. 음란?폭력성 유해 사이트 접속과 불법 유해 매체를 멀리한다. 

    5. 타인의 정보를 보호하고, 자신의 정보도 철저히 관리한다.

    6.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보호하고 존중한다.

    7. 컴퓨터 프로그램은 정품을 쓴다.

    8. 컴퓨터는 정해진 이용 시간을 지킨다.

    

제20조【통신기기 관리】교내에서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1. 교내에서 휴대전화기는 가급적 휴대하지 않으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사용하지 않는다.(사전에 담임교사의 허락을 받거나 담임교사의 판단에 의하는 특별한 경우)

    2. 수업 중 컴퓨터는 교육 활동을 위해서만 활용하고, 함부로 사용하지 않는다.

    

제3장 학생 생활지도

    

제1절 생활지도

    

제21조【안전지도】학교는 다음 각 호와 같이 학생안전을 위하여 노력한다.

    1. 실험?실습 및 체육 활동 시 안전에 유의하도록 지도한다.

    2. 학교 시설 안전관리를 철저히 한다.

    3. 안전 및 생명존중 교육을 실시한다.

    4. 물놀이?등산?빙판?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에 유의하도록 지도한다.

    5. 등?하교 시 교통안전 지도를 위하여 녹색어머니회를 구성?지도한다.

    

제22조【진로지도】학교는 다음 각 호와 같이 학생의 진로지도에 힘쓴다.

    1. 가급적 관련 표준화검사를 실시하여 진로지도에 활용한다.

    2. 진로교육에 대한 자료를 확충하여 정보를 제공한다.

    3. 정확한 정보를 활용하여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하도록 지도한다.

    4. 진학 및 직업에 대한 교육을 5-6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5. 전문가를 초청하거나 현장 체험학습 등을 통한 진로교육을 실시할 수 있다.

    

제23조【교외생활 지도】학부모(단체), 유관기관, 시민단체 등과 협조하여 교외에서 학생들이 비행을 저지르지 않도록 계도 및 선도한다.

    

제24조【훈육, 훈계 방법】학생들에게 신체적 고통을 가하거나 정신적 모욕감과 수치심을 주는 언어폭력 등을 포함한 일체의 행위는 금지된다. 특히 금지해야할 체벌의 유형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도구에 의한 체벌

    2. 손이나 발 등 신체에 의한 체벌

    3. 반복적?지속적 신체 고통을 유발하는 기합 형태의 체벌

    4. 학생끼리 체벌하도록 강요하는 행위

    5. 학생들에게 모욕감이나 수치심 등을 유발시키는 언어적 폭력

    

제25조【징계】1. 학교장은 교육상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에는 학생에게 다음 각 호의 징계를 할 수 있다. 이 경우 학교장은 학생 또는 학부모 등 보호자에게 의견 진술의 기회를 부여하여야 한다.

    ① 학교 내의 봉사

    ② 사회봉사

    ③ 특별교육 이수

    ④ 1회 10일 이내, 연간 30일 이내의 출석정지

    

  2. 학생의 사안의 유형, 경중에 따라 담임교사, 교과담당교사, 부장교사,  상담교사,   보건교사 또는 학교장(교감)이 학부모와 상담을 실시하고, 학생지도 시 체벌은 금지하며, 훈육?훈계 지도방법은 경기도교육청에서 배부한 「체벌 없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인권 친화적 학생 생활 지도 프로그램」의 내용 중 학생의 사안에 알맞은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지도한다.

    

  3. 학생의 지도를 할 때에는 학칙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훈육이나 훈계의 방법으로 하되 도구, 신체 등을 이용하여 학생의 신체에 고통을 가하는 방법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4. ‘특별교육이수’ 뿐만 아니라 ‘출석정지’의 기간에는 교육감이 지정하는 기관   (Wee 센터, 대안위탁교육기관 등)에 위탁하여 상담?치료 등 특별교육을 제공한다. 출석정지 기간은 학교생활기록부의 출결 상황란에 ‘무단결석’일수에 산입하여 기재하되, 특기 사항란에 사유는 기재하지 않는다.

  

  5. 징계 외의 훈육?훈계 방법으로 사제동행, 성찰교실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다.

 

    

제26조【보호자의 책임】학생이 교내외 생활을 막론하고 타인이나 학교에 피해를 입혔을 경우, 그 학생의 보호자는 피해자에게 경제적?정신적 피해 보상은 물론 도의적 책임을 진다.

    

제2절 시 상

    

제27조【종류】본교 학생의 시상은 내용에 따라 학년협의회 또는 교직원회의 심의를 거쳐 학교장이 결정 수여할 수 있다. 단, 특별상은 예외로 한다.

    

제28조【시기】시상은 교내 행사나 학교 운영상 필요한 시기에 수여한다.

    

제29조【외부로부터의 시상】특정한 공로로 외부에서 주는 상을 제외하고는 학교장의 추천 또는 승인을 얻어야 한다.

    

제3절  학생 자치회

    

제30조【회원】학생 자치회 회원은 본교에 재학하는 4-6학년 학생으로 한다.

    

제31조【권리 및 의무】학생 자치회 회원은 자치 활동에 참여할 권리를 가지며 정해진 회칙을 준수할 의무가 있고 학교운영위원회에 관련된 안건이 있을 경우 학생 자치회 대표 및 2인 이상의 임원이 참석하여 발언할 수 있으며 안건을 결정할 때에는 학교장은 학생 자치회 대표 및 2인 이상의 임원을 참석시켜 의견을 청취할 수 있도록 학생의 참여를 보장하여야 한다.

    

제32조【금지활동】학생 자치회 회원은 학교 운영에 관한 사항에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나 의결할 수 없다.

    

제33조【협의?지원사항】학생 자치회에서 협의하거나 지원하는 사항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학생 연구활동

   2. 문화, 예술, 체육, 취미활동

   3. 각종 봉사활동

   4. 학교주변의 화재 등 각종 재난 시 방제 및 지원활동

    

제34조【승인】학생 자치회에서 의결(협의)된 사항은 학교장의 승인을 받아야 효력이 발생한다.

    

제35조【자치회 임원】학급 자치회 임원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학급자치회 회장 1인(6학년), 부회장 남, 여 각 1인(6학년 1명, 5학년 1명) 서기 1인

   2. 각부의 부장 1인을 둘 수 있다.

    

제36조【부서】학급 자치회는 합리적이고 능률적인 운영을 위하여 다음 각 호의 부서를 둘 수 있다.

   1. 환경부 : 교내 봉사 활동 및 환경 미화에 관한 기타 사항

   2. 학예부 : 학?예술 활동 및 교양, 취미, 오락 등에 관한 사항

   3. 체육부 : 심신단련 및 각종 운동과 훈련에 관한 사항

   4. 생활부 : 학내 질서 및 교풍 확립에 관한 사항

   5. 도서부 : 독서 활동에 관한 제반 사항

    

제37조【직무 및 선출】

   1. 학급 자치회 임원의 직무는 다음 각 호와 같다.

      ① 회장은 회무를 통괄하고 자치회를 대표한다.

      ② 부회장은 회장을 보좌하며 회장 유고시 그 직무를 대행한다.

      ③ 각부 부장은 해당 부서의 직무를 계획?관장한다.

   2. 임원의 선출은 다음 각 호와 같다.

      ① 회장 및 부회장의 선거는 학교장이 정하는 별도의 선거 규정에 의하여 선출한다.

      ② 회장 및 부회장은 학급 단위의 직접 선거로 선출한다.

      ③ 학생 자치회 회장과 부회장은 4 ~ 6학년 학생이 참여하는 직접선거로 선출한다.

      ④ 특별교육(혹는 출석정지)이상의 처분을 받은 자의 임원 자격은 당연 박탈된다.

    

제38조【학생 자치회】자치회 심의?의결기관으로 학생 자치회를 둔다.

   1. 구성

      ① 회장, 부회장 및 4 - 6학년 각 학급의 회장, 부회장으로 구성한다.

      ② 의장은 회장이 된다.

   2. 기능

      ① 사업계획의 심의 및 사업보고의 승인

      ② 기타 필요한 사항

   3. 회의

      ① 학생 자치회의는 정기총회와 임시총회로 구분하고 의장이 이를 소집한다.

      ② 정기총회는 월 1회로 소집하며 임시총회는 회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때, 학생 자치회임원 1/2이상 또는 집행위원 1/2이상 및 학교장의 소집요구가 있을 때 학교장의 승인을 받아 회장이 소집한다.

      ③ 학생 자치회의 의결은 재적위원 1/2 이상의 출석과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하며 가부동수인 경우 의장이 의결권을 갖는다.

      ④ 학생 자치회의에서 부결된 의안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6개월 이 내에 재상정 할 수 없다.

    

제39조【학급 자치회】

1. 교육과정 내 학급 자치회의 회의 시간을 학기 당 2회 이상 확보하여 운영하여야 하며, 학급 운영에 필요 시, 임시 학급회의를 개최할 수 있다.

2. 학급 회의에서 의결된 안건 중 필요 시 학생 자치회에 상정할 수 있다.

    

    

제4장 학생선도위원회

    

제40조【기능】본 위원회는 학생 징계 사안이 발생했을 때 소집하고 이를 심의한다.

    

제41조【선도원칙】학생 선도는 문제 행위에 대한 처벌보다는 예방 지도에 중점을 두되 다음의 원칙을 지킨다.

1. 학생 선도는 당해 학생의 잘못된 행위의 경중과 본인 및 타 학생의 학교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참작하여 타당성과 효율성이 인정되도록 한다.

2. 학생에게 선도를 할 때에는 학생의 인격이 존중되는 교육적인 방법으로 하고, 가급적 선도의 종류를 단계별로 적용하여 개선의 기회를 준다.

    

제42조【구성 및 의결】

1. 본 위원회는 교감, 각부 부장교사 및 제 58조의 사항과 연관성이 있다고 판단되어 학교장이 위촉한 교사로 10인 이내로 구성한다.

2. 교감은 본 위원회의 위원장이 되고 운영 전반을 총괄하며, 생활인권부장 교사는 부위원장으로서 본 위원회의 사무를 주관한다.

3. 본 위원회는 위원 2/3이상의 출석으로 개최하고 출석위원 1/2 이상의 찬성으로 의결하되, 가부 동수인 경우에는 의장이 결정권을 가진다.

    

제43조【사항 설명】

1. 본 위원회는 심의 전에 담당교사 및 담임교사로부터 사안에 대한 설명과 의견을 들을 수 있다.

2. 학생에게 징계를 가할 시는 학교는 학생 및 학부모 등 보호자에게 의견을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하며 보호자와 학생 지도에 관하여 상담을 할 수 있다.

3. 학생 또는 학생의 보호자가 본인의 의사에 따라 참여치 않을 시에는 각서(서약서)나 의견서(탄원서) 등으로 대신할 수 있다.

    

제44조【재심 부의】

    1. 학교장은 학생생활선도협의회에서 심의한 사항에 대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될 때 재심을 요구할 수 있다.

    2. 학부모는 징계 의결 결과에 이의가 있을 때 재심을 청구할 수 있으며, 재심 청구는 서면으로 하되 재심 청구서에 사유를 분명히 기재하여야 한다. 재심의 결과는 반드시 서면으로 통지한다. 재심의 절차는 다음과 같다.

① 이의제기

② 재심의 여부 심의

③ 재심의 결정

④ 재심의

⑤ 학교장 결재

    

제45조【기록 및 사무처리】해당 학생생활선도위원회에서 심의된 사항을 생활담당 교사가 기록, 작성하여 학교장의 결재를 받아 처리한다.

    

제46조【징계의 종류】다음 각 항의 징계의 종류를 단계별로 적용한다.

1. 교내봉사

2. 사회봉사

3. 특별교육이수

4. 110일 이내, 연간 30일 이내의 출석 정지

    

제47조【징계의 방법】

1. 교내봉사는 담임의 제청으로 학생생활 선도소위원회에서 의결하여 학교장의 승인을 받아 담임이 실시하되 다음에 의한다.

  가. 교내봉사는 수업에 지장을 받지 않는 시간을 이용한다.

  나. 기간은 사안의 경중에 따라 담임이 선도소위원회의 승인을 받아 실시한다.

  다. 교내봉사활동에는 학교환경 미화작업, 교원의 업무보조, 교재?교구 정비, 교내도서실 도서정비 등이 있다.

2. 사회봉사는 담임의 제청으로 학생생활 선도위원회에서 의결하여 학교장의 승인을 받아 지역 행정기관, 공공기관, 사회복지기관 등에 위탁하여 봉사활동을 하게 한다.

3. 특별교육이수는 학생생활 선도위원회에서 의결하여 학교장의 승인을 받아 실시하되 다음에 의한다.

  가. 교육감이 설치 운영하는 특별교육과정이나 교육감이 위탁교육을 계약한 금연학교 등의 교육을 이수한다.

  나. 행동?심리상 장애가 있는 학생의 경우 학부모와 협의하여 상담치료 교육, 심리치료 교육 전문기관 또는 의료기관의 치료 교육 등을 이수한다.

  다. 특별교육 이수는 반드시 이수증을 제출해야 하며, 이수증이 없으면 무단결석으로 처리한다.

4. 출석정지는 학생선도위원회에서 의결하여 학교장의 승인을 받아 실시하되 사안의 경중에 따라 110일 이내, 연간 30일 이내로 실시한다.

    

    

제48조【징계의 기준】

1. 학생의 규칙위반 행위에 대한 교사의 경고나 훈계를 반복하여 어길 경우

2. 수업시간에 불성실하고 태만하여 수업 분위기를 현저히 해치는 경우

3. 평가 활동(시험)중에 부정행위를 저지른 경우

4. 남의 자유, 권리, 재산을 침해하거나 다른 학생을 상습적으로 괴롭히는 경우

5. 타인을 협박하거나 불량한 언행으로 남에게 정신적 피해를 주는 행위를 반복할 경우

6. 다른 학생을 상습적으로 괴롭히는 행위

7. 학교와 교직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8. 인터넷상에서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9. 기타 교육적인 벌이 필요하다고 판단되고, 사회적 합리성이 인정되는 경우

    

    

제49조【심의 확정】

1. 징계 사안에 대하여는 생활지도 교사의 진상 조사와 담임교사의 의견을 근거로 학생생활 선도위원회에서 심의하여 학교장의 재가를 받아 확정한다.

2.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는 학생생활 선도위원회의 심의 사항을 직원회의에 회부하여 심의, 확정할 수 있다.

    

제50조【징계 경감】학교장은 징계 완료 전이라도 개전의 정이 뚜렷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담임교사 및 생활지도 교사의 책임 지도를 전제로 처벌의 경감 및 그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제51조【징계 해제】징계 해제 학생은 선도 규정을 준수하겠다는 본인 및 보호자의 서약서를 징계 해제 전에 담임교사 또는 생활지도 교사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52조【사후 지도】담임교사와 생활지도 교사는 징계에서 해제된 학생을 수시로 지도하고 지도과정을 상담록 등으로 기록한다.

    

제53조【보호자의 책임】학생이 교내?외 생활을 막론하고 타인이나 학교에 피해를 입혔을 경우, 그 학생의 보호자는 피해자에게 경제적?정신적 피해 보상은 물론 도의적 책임을 진다.

    

제5장 개정방법

    

제54조【개정방법】본 규정은 개정의 필요가 있을 경우 위원 수 8~12명의, 학생?학부모?교원으로 구성된 규정개정심의위원회를 구성하여 개정한다. 규정개정심의위원회 구성 시 위원장은 호선으로 선출하고, 학생의 수가 위원회의 1/3이상이 되도록 한다. 학부모, 학생, 교사 등 학교 구성원의 의견수렴은 설문조사, 가정통신문, 토론회, 홈페이지 게시 등의 방법으로 한다.

    

부  칙

    

1.【시행일】 본 규정은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치고 학교장의 확정 후 부터 시행한다.

2.【개정시행일】 본 규정은 2018년 7월 20일부터 시행한다.

    

카카오스토리 공유 네이버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목록
새글[0]/전체[264]
번호 제목 등록인 등록일 조회수 첨부
64 경기평생교육학습관 아동 강좌 프로그램 안내 관리자 Aug 27, 2018 1640
63 제1회 평화통일 학생미술대회 안내 정예림 Aug 24, 2018 1902
62 2019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업무 시행계획(안)에 대한 의견수렴 안내 관리자 Aug 23, 2018 1416
61 김두성 교장선생님 퇴임 인사드립니다. 관리자 Aug 21, 2018 2295
60 2018. 8월 라라라데이「음악과 미술 만남 콘서트: 버닝 라이프(Burning Life) 관리자 Aug 21, 2018 1536
59 2018학년도 검·인정교과서 개별 구입 안내 관리자 Aug 17, 2018 2841  
58 병설유치원 유아 추가모집 관리자 Aug 8, 2018 2742
57 2018년 수원광교박물관 하반기 성인 대상 문화교육 <수묵일러스트, 박물관 속 도자기> 모 관리자 Aug 1, 2018 1534
56 여름밤에 즐기는 수원화성, <2018 수원 문화재 야행> 홍보 관리자 Jul 31, 2018 2600
55 유치원 방과후 과정 특성화 활동 로봇과학 강사 채용 공고 관리자 Jul 24, 2018 1888  
처음페이지 이동 이전 10페이지 이동 21 | 22 | 23 | 24 | 25 | 26 | 27
목록
  •  현재접속자 : 0명
  •  오늘접속자 : 542명
  •  총 : 3,443,478명